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생활

엄마와 싸우는 꿈, 친정엄마와싸우는꿈

엄마와 싸우는 꿈, 친정엄마랑 싸우는 꿈

◑ 해몽에서 일반적으로 어머니는 모성애, 생명력, 탄생, 사랑, 희생, 행복 등을 나타내는 길조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부정적 의미로 과보호, 간섭, 잔소리, 억압, 통제 등을 상징할 수 있다.

◑ 어머니는 자식을 지켜주는 존재이면서 동시에 자식이 나쁜 길로 빠지지 않도록 이것저것 조언을 해주는 존재이다. 그런 어머니와 꿈에서 싸우는것은 더이상 보호받거나 간섭받고 싶지 않고 자립하고 싶다는 욕구가 나타나있다. 만약 싸움에서 이긴다면 확실히 자립하게 될것이라는 강력한 암시가 된다.



◑ 엄마하고 싸우는꿈은 현재, 부모님과 같이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집에서 나와 물리적으로 독립하게됨을 암시한다. 만약 이미 독립해서 사는 사람이라면 어머니의 간섭, 통제로부터 정신적으로 해방되고 싶다는 의미로 향후 어머니와의 갈등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 결혼한 여성의 경우에 친정엄마와싸우는꿈은 친정엄마에 대한 불만이나 섭섭함이 표현된 꿈이다. 현실에서 엄마와의 사이가 소원한 여성, 불화를 겪고 있는 여성이 많이 꾸는 꿈으로 향후에 모녀관계가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 엄마와 몸싸움하는 꿈은 매우 불길한 꿈으로, 어머니에 대한 강한 불만을 뜻하고 향후 둘사이에 매우 복잡하고 해결이 어려운 문제가 발생함을 암시한다. 주로 남성들이 많이 꾸는 케이스로서 몸싸움이 심할수록 운기가 하락하며, 구타와 폭력이 발생한다면 더욱 불길한 전조다.